독스타
최종합격 합격을 향한 여러분의 소중함과 간절함을 잘 알기에 공무원의 꿈,
대전제일고시학원이 함께 이뤄가겠습니다.

합격자 수기

  • Home
  • 최종합격
  • 합격자 수기
최종합격

대전제일고시 아르바이트생의 도전과 그 결실(국가공무원 교정직)

1,511 2015.01.08 14:52

짧은주소

본문

14년도 교정직 커트라인 : 344.22 / 획득조정점수 : 357.14 / 선택과목 : 사회, 행정학

 

안녕하세요. ^^ 저는 2014년도 교정직 9급 최종합격한 제일고시학원 예전 아르바이트생입니다. 저는 2012년도 3월부터 20135월까지 제일고시학원에서 일을 했었습니다. 일을 하면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한다는 건 힘든 일이었지만, 당시 제 형편에서는 최선의 선택이었습니다. 아침 8시 반까지 출근해서 오후 4시 반까지 학원에서 촬영을 하고, 칠판을 지우면서 틈틈이 공부를 했고, 저녁에는 집 근처 독서실에서 자정까지 공부를 했습니다. 그리고 2013년도 말에는 집안형편이 조금 나아져, 학원에 등록해서 8달 정도 강의를 들었습니다.

 

많은 수험생들이 합격수기에서 과목별 구체적인 공부 방법이 있기를 바라시겠지만, 그건 선생님들이 가장 잘 아십니다. 저는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 다시 한 번 의지를 불태우고, 최소한의 시행착오를 거쳐 꼭 좋은 결실을 거두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합격수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귀가 얇은 탓에 주변 정보(유명 동영상 강의, 수험생 인터넷 카페 등)에 신경 쓰다가 많은 시행착오(대표적으로 집중력과 공부 능률 저하)를 겪었습니다. 많이 고민한 끝에 제가 합격을 하려면 정보나 진도, 공부계획에 신경 쓰지 않고, 공부만을 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래서 학원에 등록했고, 제 예상대로 학원은 참 편했습니다. 학원은 진도를 걱정할 필요도 없고, 중요한 수험정보는 항상 공지합니다. 때 되면 모의고사도 보라고 합니다. 성적이 맘대로 안 올라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 고민되어서 선생님들께 여쭤보면 친절하게 좋은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무엇보다도 엄마가 학원에 가끔 전화해서 출석을 확인하면 땡땡이친 게 바로 걸리기 때문에, 구속력도 있습니다. ^^;;

 

하지만 학원에 다니며 합격하는 것은 독학 못지않은 의지력이 필요합니다. 일단 아침 일찍 학원에 나오는 것은 많이 피곤합니다. 처음 강의를 들으니 모르는 것이 많아서인지 흥미도 없고, 졸리기만 합니다. 그래서 졸다가~ 멍 때리다가~ 어느 날은 날씨가 너무 좋아 땡땡이도 한 번 치고~ 그러다 보면 진도 못 따라가고~ 성적은 안 오르고~. 이것이 당연한 결과인데도 강의가 나랑 안 맞는 거 같아~. 주변이 소란스러워서 집중이 안 돼~.”하며 애꿎은 주변 환경 탓만 합니다. , 하루 종일 앉아서 공부를 하니, 컨디션은 점점 떨어지면서 여기저기 아프기 시작합니다. 이러다 합격하기 전에 암 걸려 죽는 게 먼저가 아닐까 걱정까지 하게 됩니다.

 

저 역시 다른 수험생과 다를 것이 없었습니다. 공부하기 싫었고, 몸이 아프면 자꾸 쉬고 싶었습니다. 놀고 싶어서 안달난 적도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나이(현재 31), 경제력, 집안 사정(수험기간 동안 아버지께서 2년간의 투병 끝에 돌아가심) 어느 것도 여유롭지 않았기 때문에 절실한 마음을 가지고 버텼습니다. , 귀에 딱지가 앉도록 중요한 내용을 반복해주신 선생님들의 강의를 들으며 공부했습니다. 모르는 것은 선생님들이 귀찮을 정도로 물으러 갔습니다. 이렇게 하루하루 쉬지 않고 묵묵히 걷다보니 오늘 같은 기분 좋은 일이 생겼습니다.

저는 작년 초만 해도 학원에서 칠판 닦던 아르바이트생이었습니다. 그 때는 학원을 다니며 공부만 할 수 있는 수험생들이 너무 부러워서, 학원 선생님과 이야기를 할 때, 합격은 둘째 치고, 지금은 하루 종일 공부만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씀을 드린 적도 있었습니다. 다행히 작년 말부터 학원에서 공부만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지만, 집안 사정상 이것은 올해 단 한 번의 기회였습니다. 저는 그 마지막 동아줄을 붙잡고 기어 올라갔습니다.

저 같은 사람도 되는데, 저보다 더 어리고, 머리도 좋고, 하루 종일 공부도 할 수 있는 당신이 못할 리 없습니다. 또한, 당신의 합격을 간절히 바라는 부모님과 친구들이 있습니다. 그러니 내년에 당신이 합격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다시 한 번 의지를 불태우며, 내년에 떨어지면 죽는다는 각오를 다지고 정진하세요! 그럼 당신도 내년 이맘때에 합격쓰기 쓴다고 지금의 저처럼 몇 시간 동안 머리를 쥐어뜯으실 수 있을 겁니다.^^;;

 

끝으로 지난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저에게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좋지 못한 이유로 아르바이트를 그만두게 되었음에도 제가 어려울 때 다시 학원에 다닐 수 있게 허락해주신 원장님, 항상 친절하고 잘 챙겨주셔서 친형 같던 실장님, 못난 형인데도 형이라고 잘 챙겨준 아르바이트생 범준이, 항상 웃으면서 격려해주셨던 신호성 선생님. 지지리도 영어를 못해서 맨날 질문한다고 귀찮게 해드렸음에도 항상 마음 써서 가르쳐주신 사람 냄새 넘치시는 유정기 선생님, 너무나도 친근해서 삼촌 같던 김유상 선생님, 행정학을 전공하고도 행정학을 영어 다음으로 못하는 제가 답답하셨을 텐데, 그럼에도 이해하기 쉽게 잘 가르쳐주신 조은종 선생님, 그 밖에 다 적지는 못했지만, 학원에서 저와 소중한 인연으로 만나서 저에게 도움을 주신 분들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합격수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설명회
34년 전통의 대전제일고시학원 하나 뿐입니다. 수험생이 합격하는 순간까지 대전제일고시학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1:1 맞춤컨설팅

대전제일고시학원
1:1 학생별 맞춤 컨설팅

전화상담

상담전화 주시면 신속하고 빠르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상담

공무원에 관한 모든 상담
신속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오시는 길

대전시 서구 둔산동 1262번지 대신빌딩 1층
(둔산동 시청광장 옆)
국가직 지방직 소방직 사회복지직 서울시 교육행정직 군무원 국회직 법원직 경찰직